지식등록

추천 608 판매 0 0  골드 조회 : 1,834
이메일 인쇄
게임하듯 즐겨봐. 제닉스 Scorpius P20
  • 본문내용

  •  


    무선 키보드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다.  사용상의 용도는 각각 다르지만, 책상등이 복잡하고 무선을 동경하는 이들도 있고, 멀리서 사용하고 싶어서 사용하는 이들, 멀티미디어 PC에 이용하려는 등 여러 가지 사용상의 편리함을 위해서 많은 이들이 무선이라는 특이한 형식의 제품들을 많이 찾는다.  요즘은 무선의 성능도 많이 발전해서 밧데리나 감도등의 문제등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  그렇다 보니 고가의 제품은 무선과 유선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상당부분 기술적인 발전이 이루어 졌다.


     멀티미디어 PC에 이용하려는 이들이 최근에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미디어센터 PC다 HTPC다 해서 큰 TV 화면으로 영화나 게임등을 즐기는 이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다.  그럴때 바로 필요한 것이 무선 입력장치들이다.  멀리서 제어를 해야하기 때문에 유선이라는 한계를 멋어난 무선이라는 제품을 찾기 마련이다.  HTPC등에 이용하면 상당히 좋을 것 같은 제품이 하나 있다.  제닉스에서 나온 Scorpius P20은 일반적인 외형을 하지 않은 조금은 특이한 제품이다.   그럼, 지금부터 Scorpius P2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하자.


    이번 필드테스트의 기회를 주신 벤치클럽 제닉스 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닉스 Scorpius P20는 기존 미니형 형태의 무선키보드가 갖고 있는 제품과 가장 다른점은 조이스틱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2.4GHz를 이용하기 때문에 수신 거리가 10미터로 늘어났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크기도 작기 때문에 막상 손에 쥔 그립감이 가볍고 괜찮았다.  USB 수신기를 통한 간편한 설치와 사용법 또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7mA의 소비전력은 기존에 갖고 있던 제품들의 단점이 짦은 배터리 시간에 대해서도 방비를 하고 있다.


     



     








































    2.4GHz RF Specification


    Frequency


    2.4GHz


    Channel


     8채널


    Data Rate


    1Mbps


    무선수신거리

    10m

    소비전력

    7mA

    Specification


    키보드/마우스

    89키 + 1조이스틱 + 2버튼

    LED

    3 LED

    버튼수명

    500만회
    제품크기

    키보드

    316.2 X 155 X 35.6 mm

    USB 수신기

    60 X 20.5 X 13 mm

     


    제공되는 구성물로는 제닉스 Scorpius P20와 USB수신기, 연장케이블, AA 밧데리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설치 CD는 없다.  기본 프로그램만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닉스 Scorpius P20의 모습이다.
    실제크기를 보면 상당히 아담한 사이즈이다.  좌측 상단부에는 버튼부가 위치해 있고, 우측 상단부에는 조이스틱이 위치해 있다.


    키보드의 키 배열은 흔히들 볼수 있는 노트북에 사용되는 키보드 배열이고 89키를 이용하고 있다.


     



     


    어찌보면 기존의 이런 형태의 키보드에서 조이스틱만 바뀐 부분이라서 특이한 형태라고도 할 수 있고, 평이한 형태라고도 할 수 있다.  트랙볼이 조이스틱 위치에 많이 위치해 있는데, 과거 트랙볼을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적응하는데 상당히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조이스틱은 흔히들 말해서 오락실에 가면 있는 간단한 구동만으로도 본인이 원하는 곳에 마우스 포인터를 쉽게 가져다 놓을 수 있다.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적응하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은 걸리지 않았으며, 조금은 신기하면서 재미있었다.  


     




     


    좌측 상단부에 위치해 있는 버튼부의 모습이다.  버튼 밑에는 버튼의 기능이 프린팅 되어 있어서 좌우측 구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손을 키보드에 놓고 사용해 볼때 어려움은 없었다.  키의 동작도 확실하게 이루어 졌다.


     




     


    우측 상단부에 위치해 있는 조이스틱부이다.  엄지 손가락만으로도 간단하게 이동을 시킬수 있으며, 트랙볼처럼 열심히 손가락을 반복적으로 움직일 필요도 없다.  상하 좌우는 물론 그밖에 대각선이나 다양한 굴절등도 쉽고 간편하게 움직일 수 있었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  좌측부와 우측부가 바뀌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과거 너무 오락실에 익숙해져 버린 몸이라서 그런가 보다...^^


     



     


    조이스틱 옆에 있는 LED 표시부이다.
    USB 수신기와 서로간의 주파수를 맞추는 기능을 하고 있는 Connect, 키보드나 조이스틱등을 동작하면 오렌지 LED가 들어오는 Transmitter, 기능키의 활용을 돕는 Fn버튼의 동작 여부를 알려주는 Fn, 베터리의 경고를 알리는 Battery Low로 구성되어 있다.


     


    설치 과정상에서 약간의 주의 해야 할 것이있다.   처음에 설치할 때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고 단순하게 연결만 무조건하고 Connect 버튼만을 눌렀을 때, 키보드는 동작하였지만, 조이스틱이 동작하지 않았다.  처음에는 제품 불량이라 생각했지만, 사용자 설명서 부분을 보면 아주 잘 해결 방법이 나와있다.  베터리를 삽입하고 나서 버튼부를 누르거나 동작을 하게 되면 설정이 안되니 베터리를 삽입하고 나서 수신기와 주파수를 교환할 때 동작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
     


     





     


    키보드의 버튼이 낮고 키감이 상당히 좋아서 처음에는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로 착각을 했다.  실제로 키캡을 제거하고 나서 보니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이다.  동작을 해봤을 때 상당히 부드러웠으며,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감을 느낄 정도이다.


     



     


    사용되는 배터리는 AA형 건전지 2개를 사용하고 있으며, 소비전력이 7mA로 AA형 베터리로 약 5개월정도의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2.4GHz의 주파수를 내뿜는 USB 수신기이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약 10m의 거리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8m 거리의 콘트리트벽을 사용하고 있는 주택에서도 막힘 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동작시 오렌지색 LED에 점멸이 된다.


     



     


    USB 연장선이 제공되는데, 컴퓨터의 본체에 바로 부착이 힘든 이들은 연장 케이블을 이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닉스 Scorpius P20는 금액대에 대비했을 때 좋은 제품이라고 평하고 싶다.  무엇보다도 끌리는 부분은 바로 조이스틱 부분이 아닌가 싶다.  금새 익숙해 지는 사용법과 괜찮은 키감에 4만원대라는 가격은 적정하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2.4GHz라는 주파수로 멀리서도 사용이 잘 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베터리 소비량도 적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고 싶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부분이 있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설정이 가능한 드라이버 지원이 없어서 아쉽다.  그리고 실제 사용해보니 인터넷등에서는 휠이 없어서 조금은 불편했다.  휠까지 더한다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우리나라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좌측 상단부와 우측 상단부를 바꾸면 어떨지.....^^


    HTPC등에 이용하거나 프리젠테이션등에 이용한다면 보다 활용도를 높일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작은 크기 적당한 가격에 쉬운 조작법이 특징인 제닉스 Scorpius P20를 감히 추천한다.

  • 조회 : 1,834       판매 : 0       코멘트 : 0
  • 좋아요 : 608
태그  하드웨어, 테스트, 사용후기, Scorpius P20


클레버스로그인박스

지식 등록하기
지식 등록방법
지식 요청하기
지식거래사례집

버튼

질문하기
지식 올리기

인기태그

Knowledge Tag
#디지털 #금융 #경제                              

최신기사목록

스폰서링크

Sponsor Link

What

What's CLEBUS?
  • 1. What's clebus ?
  • 전세계 온라인 이용자들이 자신의 경험/노하우/컨텐츠를 매매하는 온라인 지식 거래의 장입니다.
  • 2. Make Money ?
  • 등록된 지식이 거래될 때마다 골드로 적립되며 1골드는 현금 100원과 동일합니다.
  • 3. How to search ?
  • 온라인 거래의 특성상 매우 적은 비용으로 경험/ 노하우 중심의 다양한 고급 지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4. How to community ?
  • 클레버스 회원간에 '클레버맺기'를 할 수 있고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 5.[Clebus GUIDE]

RSS FEED

기타공백용